요즘에는 리셀 시장이 활발해서 중고거래를 통해 신용카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재정상태가 심각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라면 가급적 부채가 더 늘지 않도록 관리하고 채무조정제도를 이용해 상환연장이나 채무감면 등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토스뱅크 등의 비상금 대출 상품이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변호사나 법률 상담 서비스를 통해 법적 지원을 받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법적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해를 최소화하고, 법적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카드깡은 빠르게 현금을 확보를 목적으로 하지만 법적으로 불법적인 행위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카드깡의 위험성과 법적 문제를 충분하게 인지하고 정당한 금융 거래를 통해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불법행위 ‘카드깡’이 여전히 성행하는 가운데, 카드깡에서 파생된 현금 유용 방식들이 무분별하게 나타나고 있다.
높은 수수료와 이자율: 신용카드 현금화 서비스는 수수료가 높고, 이자율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실제로 지불해야 할 금액이 더 많아집니다.
주로 무허가 할부금융업자인 고리대금업자가 신용카드 가맹점인 가전제품 등 고가품판매점 등과 공모해 발생합니다.
금융감독원의 규제는 금융 시장의 투명성을 유지하고, 불법 행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기적인 조사와 감사를 통해 금융 시장의 신뢰성을 유지하고,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합니다.
찰나의 실수로 잘못된 업체를 이용하게 된다면 사기 피해를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휴대폰이나 전자제품처럼 금액대가 높은 물건을 할부로 구입하고 물건을 다시 되팔아서 현금화 하는 방법으로 업자를 거치지 않고 개인이 신용카드를 이용해 현금화하는 방법으로 물건을 구입 후 다시 되팔야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손해를 감수해야 하지만 무이자할부 등을 이용하면 카드대금을 매달 나눠서 갚을 수 있기 때문에 상환 부담은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중고거래 플랫폼을 이용한 이른바 ‘되팔렘’은 시장을 교란할 위험이 크지만, 처벌 근거가 명확하지 않아 근절이 어렵다.
상품권 카드깡 현금화는 상품권을 구매한 뒤 이를 매입 업체에 판매를 하여 현금을 얻는 방식이며 비교적 간단하고 신속하게 현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상품권을 해피머니 또는 북앤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캐시로 충전한다.